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 SSiS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시설정보시스템 입니다. 해당시스템 이용을 위해서는 사전에 미리 해당 시스템 이용 대상자인지, 맞다면 공인인증등록까지 마친 뒤 로그인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접속 페이지 주소는 페이지 맨 하단에 있습니다.
사회복지시설 정보시스템은 업무의 표준화, 업무처리 간소화 및 효율화, 외주제출자료 작성의 편의성, 웹기반 시스템을 구현해 효율성과 능률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업무의 표준화
- 아동시설, 노인시설, 장애인시설, 부강인시설, 정신요양시설, 노숙시설, 여성시설, 장기요양기관 등 사회복지시설 업무의 표준화
- 복지시설 종별 및 유형에 관계 없이 표준화된 시스템 환경 제공
간소화 효율화
- 수기로 관리하던 시설 업무를 전산화하여 업무 처리의 간소화
- 업무 연결성을 갖도록 시스템을 제공하여 중복 입력의 최소화
- 자료 조회의 편의성 제공 및 다양한 형태의 통계 자료 제공
작성의 편의성
- 외부제출 자료 작성의 편의성 증진
- 기본적이고 다양한 감시자료 제공
-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다양한 별지서식 (세입세출명세,현금 및 예금명세서 등)
웹기반
- 지자체를 통해 허가받은 복지시설에 한해 무상으로 서비스 제공
- 종사자별 아이디 발급 및 메뉴 권한을 부여하여 개인화된 화면 제공 및 개인정보 관리 강화
- 국가 IDC망의 엄격한 보안 체계 속에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
사회복지정보시스템의 주요 제공 기능 - 회계, 관리, 세무, 이력, 후원관리, 시군구보고, 평가관리
시스템 사용안내
1- 지자체에 등록 허가된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복지 법인
2- 시스템 사용신청
3- 시설코드 발급결과 확인 (공인인증서등록,아이디,비밀번호 발급)
4- 시스템 이용 (시군구보고를 하시려면 시설관리자로 로그인 하신 후 시설직인등록 필수)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이용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고객센터 상담전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해당 시스템 운영기간이 오래되었고 관련한 문의나 비슷한류의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이 FAQ 게시판을 통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이를 먼저 활용하신 뒤 이후에도 문제 해결이 어려우신 경우 전화상담을 이용하시는게 효율성을 위해 좋습니다. 특히 전화는 발신자 요금 부담이라는 점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시스템상담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입니다.
전화상담 1566 - 3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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